재미만 주는 예능도 좋지만 이렇게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한 예능 프로그램은 너무 환영이다. 공부하는데 현실적으로 부딪히는게 많을텐데 책이나 강의로도 알려주지 않는 깨알같은 노하우를 집중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알려준다니 장수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한다. 그럼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2화 줄거리 리뷰 요약 정리시작합니다.
도전학생 소개
엉덩이 공부로는 1등인 고1남학생이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2회의 도전학생이다.
순수 공부시간은 하루에 6시간 학교공부시간을 제외하고 엄청난 시간 투자인것이다.
항상 1등으로 등교하고 죽을힘을 다해 하루하루 공부를 해오는 모습을 보고 약간 강방이 있는 거 같다고 말한다. 그렇게 공부를 해도 수학과 영어 모두 8등급이다.
고1이 되서 공부를 이렇게 하기 시작했다는 도전자학생은 실질적으로 7~8개월 공부한 샘이다. 자기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이 전무하다고 한다. 보여주고 인정받으려는 식의 공부를 해오고 정작 자신이 어떤 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어느정도 공부 수준인지 파악이 안되는 상황이다.
결국엔 도전학생은 기초가 너무 부족한 상태였다. 본인이 기초가 부족한것을 인지하지만 선행학습으로 실폐를 하더라도 할만큼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게 더 우선이었던 것이다.
도전 학생은 막히는 수학문제는 해설지 풀이를 옮겨 적고 그대로 외우는 방법으로 공부를 한다.
그 행동은 시간 낭비라고 티처는 말한다. 공부 행위에 집착하다 정작 공부를 놓치는 꼴이라고 일침한다. 오로지 진도만 빼는 선행학습의 실체이다.
영어는 초등학교 수준이라고 말한다.
도전 학생을 위해 티처스가 만든 시험, 시험을 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체점을 하고 수준을 파악하는 시간이다.
수학은 시험지를 장장이 풀이가 빼곡하지만 대부분 출제 의도와 무관한 답풀이를 하였다.
수학과 똑같이 영어문제 풀때도 모르는 문제에 아는 것을 냅다 투척하는 방법을 쓰고 있다 결론은 노베이스에서 시작하는 셈이라고 말한다.
본인의 수준을 인정하면 나아질 수 있다. 약점을 인정하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번 담당티처는 수포자의 구세주 정승제티처이다. 도전학생은 정말 간절한지 오열할 정도로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
도전학생 소개
도전학생의 목표점수는 현재 점수 11.9점에서 50점이상이 목표이다.
정승제 티처의 수포자 구원 솔루션
1. 하루치의 공부 내용 제출
2. 개념 설명 동영상 전송
단순 암기는 절대 금지! 공식의 탄생 이유를 이해하자
그림을 그려 시각적으로 이해하자
응용 NO! 필수 예제에 집중해서 기본 문제를 다 맞출 수 있게 대비!
티처의 지침대로 필수 예제 완벽 풀이
시험성적 결과
수학 전 시험 11.9점에서 56.6점으로 올렸다.
성적을 확인하고 눈물이 터져버린 승제티처. 도전학생의 간절하게 공부한 노력의 결과라는 것을 알고 기쁜의 눈물을 흘리는거 같다.
사진과 대사, 내용 등 모든 저작권은 채널A에 있습니다.
'TV 이야기 > 예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1화 줄거리 리뷰 (1) | 2023.12.20 |
---|---|
tvN예능 콩콩팥팥 정보 리뷰 총정리 (0) | 2023.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