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이야기/드라마 리뷰

국민사형투표 7회 줄거리 리뷰(스포주의)

by blogyul 2023. 9. 22.
반응형

매주 목요일 방영하는 국민사형투표 7회가 방영되었습니다. 12부작에서 절반을 넘기고 흥미진진한데요 회차가 거듭할 수록 비밀들이 하나씩 풀어가면서 아직 범인이 맞나 알쏭달쏭해지는 맛이 있는거 같습니다.

 

국민사형투표 몇부작, 등장인물 정리

 

드라마 국민사형투표 몇부작, 원작, 등장인물 총정리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2023년 8월 10일부터 방영 중인 웹툰을 원작으로 한 SBS 목요 드라마입니다. 신원 미상인 일명 개탈을 쓴 자가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찬성투표가

blogyul.com

 

7화 줄거리 리뷰

7화부터 과거로 돌아갑니다. 피의자 신상공개 제도에 대해 민지영과 권석주가 토론합니다.

토론회가 끝나고 민지영이 아들 윤성이를 권석주에게 아들이 팬이라면서 소개를 시켜줍니다. 어린아이가 법에 대해 관심있어하는게 기특한지 본인 강의 외부인 청강 가능하니 한번 오라고 초대합니다. 좋은 분위기에 갑자기 권석주의 딸 나래가 들어옵니다.

어쩐지 부녀의 모습을 바라보는 윤성이의 표정이 불만이 많아보입니다.

청강하러온 윤성이는 권석주와 학생들이 웃고 잘지내는 모습을 좋게 보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권석주 가족이 키우던 뽀송이가 없어졌다며 권석주가 윤성이에게 강아지 못봤냐고 합니다.

윤성의 부모는 그 모습을 보더니 윤성의 짓이라는 걸 바로 알아차리고 마당을 파헤칩니다. 강아지 사체가 나왓는데 윤성 대신 우택이를 때립니다. 나쁜 짓은 윤성이 하고 그 벌은 불쌍한 우택이에게 돌아가나봅니다. 윤성은 '근데 형 누가 우릴 본걸까? 고자질쟁이는 그냥 놔두면 안되는데' 라며 무서운 얼굴을 합니다.

안좋은 예감은 적중하며 나래가 실종되었습니다. 권석주와 각별한 사이인 듯한 김무찬은 맡고 있던 사건을 무리하게 해결하고 나래찾는 것을 도와주려고 합니다. 그러던 중 ..

창고에서 나래의 시신이 나왔습니다. 넋이 나간 권석주와 김무찬이 시신을 이송하려고 하는데 김무찬이 현장에서 웃고있는 윤성을 발견하면서 범인임을 직감합니다.

갑자기 증거와 음모스러운 고발영상으로 권석주를 자기 딸을 죽인 살인용의자가 되어 조사를 받게 되고 자포자기하게 됩니다.

다 포기하기고 싶은 권석주가 마음을 다시 잡고 나래의 소지품사진을 하나씩 확인하고 있는데 가방에 항상 달려있던 인형이 없는 걸 발견합니다.

김무찬의 발품으로 우택이 나래를 데려가는 영상을 확인하게 되었고 간 큰 윤성은 보호자 없이 자기 발로 경찰서를 와서 목격자로 진술합니다. 우택이 밤중에 여자아이 가방을 들고 갔다고..

변우택의 최종 공판 기일이 왔고 그날 김무찬은 나중에 발견된 가방인형에 용의자의 DNA가 묻어있다고 주장하지만 우택의 변호사는 하수구에서 발견됬다는 똑같은 진짜 나래의 인형을 가져와 DNA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우택이 무찬에게 폭행하고 범행 자백을 강요했다고 말하면서 증거가 무효되면서 변우택은 무죄로 판결이 납니다.

인정할 수 없다는 무찬이 흥분하며 '이게 법이야?' 라고 소리치는데 권석주는 '그런데도 지켜야지' 라며 판결을 인정했습니다.

그 후 권석주는 집앞에서 변우택을 만나고 힘들었겠다 미안하다 사과하니 우택은 사과하는사람 좋은사람이라며 선물을 줘야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내미는 녹음파일..

아빠 보고싶어요 이말하면 데려다 줄거예요? 약속지켜야되요

녹음파일을 들은 권석주는 분노에 가득찹니다. 그렇게 권석주는 변우택을 자기 딸과 똑같은 방법으로 죽이게 됩니다.

 

먼 길을 돌아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지훈의 보호자로 민수를 부른 무찬은 단 둘이 대면을 합니다.

이윤성 니가 권나래 죽였지?

민수를 경찰서로 부른 진짜 이유는 주현이 민수의 학교 컴퓨터를 터는 거였죠. 지훈의 도움으로 운동장 화재 동영상을 가지고 있었다는 증거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화에서 어딘가 비밀이 있는듯한 지훈의 정체가 밝혀지는데요. 권석주는 나래 사건이 있기전에 양자로 들일 아들이 있었는데 나래가 죽고 권석주가 살인을 하면서 무산이 되었는데 그게 지훈이었습니다. 그 가방인형이 똑같은게 하나가 더 있던 이유도 거짓증거 인형이 지훈의 것이었습니다.

주민과 나래의 얼굴이 오버랩되며 7화의 이야기는 끝이납니다.

 

8화 예고

김무찬 : 팬인데 팬미팅 한번 해줘야지
권석주 : 너 맞지? 1호팬
권석주 : 너 지금 무슨짓을 하려는거야 말해
민지영 : 그 프로 다시해요
채도희 : 사형투표가 다시 열린다는 말이겠네요?
주현 : 이민수 개탈이 확실 한겁니까? 볼수록 묘하게 어긋나는 한끗이 있다구요

 

 

 

영상캡쳐 : 넷플릭스 [국민사형투표]
사진, 내용 모든 권리는 [국민사형투표]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